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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북도중원교육문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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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행기준

전자민원창구 > 행정서비스헌장 > 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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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업무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는 사진ㆍ․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배치도를, 직원좌석에는 명패를 비치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등 정중한 첫인사로 맞이하겠습니다.
  • 찾아오신 고객을 먼저 보는 직원이 방문하신 사유를 문의하고 해당 업무담당자 즉시 안내하고 업무담당자는 응대할 때 먼저 의자 등 편의를 제공한 후 민원인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 긴급하고 중요한 현안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업무 중 고객업무를 우선하여 처리하겠으며, 즉시 응대가 어려우면 양해를 구한 뒤 약속시간을 정해 응대 하도록 하며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철저히 이행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자신의 일처럼 친절히 처리해 드리고, 필요하다면 담당자와 휴대전화 등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통화가 되지 않을 때에는 약속한 시간에 담당자가 전화를 걸어 응대 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받을 때에는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정중하고 친절히 응대 하겠습니다.
  • 담당자 연결이 필요한 경우에는 업무 담당자를 찾아서 즉시 연결해 드리겠으며, 담당자 부재시에는 1근무시간 이내에 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도록 안내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종료인사를 드리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FAX/인터넷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민원은 당일, FAX민원과 인터넷상 각부서별 해당 민원은 1근무 시간내에 담당자 에게 전달하여 빠른 시일내에 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접수 처리 기준
  • 민원서류는 민원처리 주무부서에 1근무시간 이내에 분류하여 신속히 처리토록 하겠으며, 타 기관 소관일 때에는 8근무시간 이내 이송하고 그 사실을 민원인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부득이하 사유로 민원 처리 기간을 연장할 경우에는 연장 사유와 처리예정 기간을 지체없이 통지 하겠습니다.
  • 「민원 1회 방문처리제 운영」 - 민원 신청 후 같은일로 우리 중원교육문화원을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고객의 알권리
  •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확인자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중원교육문화원의 사업과 정책을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고 찾아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http://www.jwec.go.kr) 에 탑재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고객의 비밀보장
  •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보장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

민원처리부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다음과 같은 사유로 불만족을 느끼셨을 때에는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시정 및 보상 조치 하겠습니다.
  • 담당 직원의 착오 및 과실로 1회 방문으로 처리 되어야 할 민원에 대하여 두 번 이상 직접 방문하신 경우
  • 법정처리 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은 경우
  • 고객이 신청한 제증명 민원 등의 서류가 신청내용과 다르게 발급되어 재발급이 필요하여 고객이 불만족을 제기하였을 경우
고객꼐서 지적하신 담당자가 불친절(불성실)한 민원처리 직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해당 직원을 교육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매년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 중원교육문화원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는 우리 중원교육문화원의 서비스 개선 및 향후 헌장의 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평가

고객의견 제시 방법
  • 우리 중원교육문화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시정·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또는 제도를 개선하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
방문자
  • 접수창구 - 중원교육문화원 3층 총무과 사무실
    ※ 민원 내용별로 의견 청취후 직접처리 또는 관련 해당 부서로 안내
전화/팩스
전화/팩스를 보여주는 표로 서비스구분,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로 구성
서비스구분해당부서전화번호팩스비고

총 무 과 043)848-2268 043)844-9063

문헌정보과 043)851-5416 043)844-9065

독서교육진흥과 043)841-8922 043)844-9065
중원교육도서관에 관한 사항 중원교육도서관 043)846-0629 043)852-2287
우편
행정서비스 우편을 보여주는 표로 구분, 우편번호, 주소로 구성됨
구분우편번호주소
중원교육문화원,
공연장, 수영장
27480 충청북도 충주시 호암대로 50
중원교육도서관 27462 충청북도 충주시 주덕읍 창전길 221
인터넷 홈페이지 : 중원교육문화원 www.jwec.go.kr, 중원교육도서관 www.jwelib.go.kr 
고객 협조사항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하여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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