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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북도중원교육문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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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행기준

전자민원창구 > 행정서비스헌장 > 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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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업무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는 사진ㆍ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배치도를, 직원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은 공무원증을 패용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일어나서 정중한 인사로 맞이하겠습니다.
  • 찾아오신 고객을 먼저 보는 직원이 업무담당자에게 즉시 안내하고 업무담당자는 하던 일을 중단하고 의자 등 편의를 제공한 후 민원인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 모든 업무 중 고객업무를 우선하여 처리하겠으며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철저히 이행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를 대비하여 출입구 두 곳에 호출 벨을 설치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호출 시에는 직원이 안내하고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안녕하세요. ○○과 ○○○입니다.”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 한 뒤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화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FAX/인터넷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FAX/인터넷으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간단한 민원은 인터넷을 통해 3일 이내에 회신하고, 처리 기한이 필요한 내용은 우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해 처리 방법을 알려드리고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고객의 알권리
  •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확인자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각종 법 규정이나 편람 등을 원하실 경우 10분 이내로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 중원교육문화원의 사업과 정책을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고 찾아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http://www.jwec.go.kr) 에 탑재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고객의 비밀보장
  •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보장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잘못된 서비스는 사실이 확인되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직접 방문하신 경우
  • 법정처리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은 경우
  • 불성실한 민원처리로 고객이 불만족을 제기하였을 경우
불친절(불성실)한 민원처리 공무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해당 공무원을 교육하고, 3회 이상 누적되면(사실 확인 조사 후) 주의 조치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매년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 중원교육문화원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는 우리 중원교육문화원의 서비스 개선 및 향후 헌장의 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평가

고객의견 제시 방법
  • 우리 중원교육문화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ㆍ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시정·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ㆍ전화ㆍ우편ㆍFAXㆍ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또는 제도를 개선하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방문 친절/불친절 신고함
  • 중원교육문화원 : 1층 현관 입구
  • 충주수영장 : 1층 현관 입구
  • 중원교육도서관 : 1층 현관 입구
전화/팩스
전화/팩스
서비스구분해당부서전화번호팩스비고
민원상담, 의견제출, 공무원 친절·불친절·부정부패 신고센터 총 무 과 043)848-2268 043)844-9063
수영장 이용 안내 총 무 과 043)841-8940 043)844-9063
자료실, 열람실 문헌정보과  043)851-5416 043)844-9065
학생독서교육, 평생교육 독서교육진흥과 043)841-8922 043)844-9065
공연장 운영, 시설 사용 문의 총 무 과 043)841-8936 043)844-9063
중원교육도서관(분원) 이용 안내,시설사용
문의 및 프로그램 운영
중원교육도서관 043)846-0629 043)852-2287
우편
우편
구분우편번호주소
중원교육문화원,
공연장, 수영장
27480 충청북도 충주시 호암대로 50
중원교육도서관 27462 충청북도 충주시 주덕읍 창전길 221
인터넷 홈페이지 : http://www.jwec.go.kr, (분원)http://www.jwelib.go.kr
고객 협조사항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위해 잘한 점 또한 칭찬해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총무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행정업무 서비스 이행

  • 투명성, 신뢰성, 경제성은 증가시키고 예산절감, 업무경감, 민원발생은 감소시키는 회계 제도를 운영하여 교육재정의 효율성을 높이겠습니다.
  • 전자문서상 전월 교육정보목록을 매월 5일까지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행정정보공개→정보목록"에 공개하겠습니다.
  • 계약관련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계약금액에 상관없이 모든 1인 수의계약 체결 현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정보공개-입찰계약정보)
  • 준공(납품)검사 후 계약대금 청구시 5일 이내에 지급하도록 노력하겠으며, 공사계약, 용역계약 및 물품제조·구매계약과 관련하여 청렴계약을
    이행하겠습니다.
  • 공유재산의 처분 시 자산관리공사(온비드)를 통한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를 홈페이지 "이용자마당→공지사항"에 탑재하여 민원인의 이용에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공연장 운영 서비스 이행

  • 공연장에는 행사 주최 측의 안전요원 및 주차관리요원을 필수 배치토록 사전 안내하여 안전하고 원만한 행사 및 공연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장의 공연, 행사의 현황 및 내용 등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각종 공연 및 행사 문의 시 주최 측의 전화번호와 공연 일정 등을 같이 안내하여 이용에 편의를 제공 하겠습니다.
  • 정기적으로 소독 및 대청소 등을 실시하여, 쾌적하고 안락한 공연장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장 안전점검은 주간 1회, 월간 1회, 반기 1회 이상 수시점검 및 정기 점검을 실시하고, 소방ㆍ전기ㆍ승강기 등을 월 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안전한 공연장 시설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충주수영장 운영 서비스 이행

  • 충주수영장 운영으로 학생 및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여가선용에 노력하겠습니다.
  • 이용 고객의 안전을 위해 매일 1회 이상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월 1회 이상 전기ㆍ소방 시설 등의 점검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 청정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매일 3회 이상 풀장 욕수를 순환 하여, 풀장의 물을 깨끗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자체적으로 수질 검사를 실시하여 기준치에 적합한 수질을 유지하겠습니다.
  • 이용시간 50분, 휴식시간 10분을 철저히 준수하고, 수영장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이상 방역ㆍ소독을 실시하여 위생과 이용객들의 건강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수영장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안전요원을 2명 이상 배치하고 사고에 대비하여 보험에 가입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안내 서비스 이행

  • 한번 신청한 민원으로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법정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최대한 빨리 처리할 것이며, 장시간 소요되는 민원은 처리진행 상황을 7일마다 전화 또는 전자우편(e-mail), 휴대전화 문자서비스 등으로 고객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 접수, 처리 창구
    서비스별 상담, 접수, 처리 창구,비고
    서비스구분해당부서전화번호팩스비고
    행정업무 서비스 총무과 043)848-2268 043)844-9063
    민원안내 서비스
    공연장운영 서비스 043)841-8936
    수영장 043)841-8936

문헌정보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자료실 운영 서비스 이행

  • 도서 대출과 반납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도서관 상호대차 업무를 실시하겠습니다.
  • 필요한 자료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자료검색기 2대 이상을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의 희망도서는 수시로 우선 구입하고, 양서를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별 상담, 접수, 처리 창구
    서비스구분해당부서전화번호팩스비고
    자료실 서비스 문헌정보과 043)841-5416 043)844-9065

독서교육진흥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학교독서교육 지원 서비스 이행

  • 독서교육 참여 대상자는 유ㆍ초ㆍ중ㆍ고등학생으로 하며 프로그램 및 행사 계획은 홈페이지 및 밴드를 통해 적극 알려드리겠습니다.
  • 프로그램 종료후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차회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하여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
  • 올바른 독서방법 지도를 위하여 독서교실을 연 2회 운영하겠습니다.

독서 및 평생교육 운영 서비스 이행

  • 독서 및 평생교육 대상자는 학생과 학부모로 개별신청에 의하여 접수하며, 신청 후 7일 이내에 결과를 알려드리고, 교육실시에 대한 안내는 문자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독서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현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차회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반영 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별 상담, 접수, 처리 창구
    서비스구분해당부서전화번호팩스비고
    학교독서교육
    지원 서비스
    독서교육진흥과 043)841-8923 043)844-9065
    독서 및 평생교육
    서비스
    043)841-8922

중원교육도서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자료실 운영 서비스 이행

  • 도서 대출과 반납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도서관 상호대차 책바다서비스 업무를 실시하겠습니다.
  • 필요한 자료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자료검색기 1대 이상을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의 희망도서는 연 2회 이상 우선 구입하고, 양서를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독서문화 및 평생학습 운영 서비스 이행

  • 독서 및 평생교육 대상자는 학생과 학부모로 하며 개별신청에 의하여 접수하며, 신청 후 7일 이내에 결과를 알려드리고, 교육실시에 대한 안내는 문자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찾아가는 독서 프로그램 행사 계획은 홈페이지 및 기관 공문 발송 등을 통해 적극 알려드리겠습니다.
  • 독서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현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차회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바른 독서방법 지도를 위하여 독서교실을 연 2회 운영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별 상담, 접수, 처리 창구
    서비스구분해당부서전화번호팩스비고
    자료실 서비스 중원교육도서관 043)846-0629 043)852-2287
    독서 및 평생교육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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